인물인터뷰 3

인물인터뷰 3

이효복 대표이사

(주)인토외식산업 구름공방 이효복대표

      

 

  * 귀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인토외식산업은 15년간 세계맥주 및 수제맥주 시장을 개척해온 브랜드 와바를 중심으로 한 외식경영기업으로 맥주바켓, 까르보네, 구름공방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름공방은 2014년 런칭되어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갤러리펍으로서 매장을 찾는 고객과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 모두가 원하는 가치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입니다.

 

구름공방불고기로메인

 

  • 회사 연혁에 대한 소개해주세요.

2000년 처음 와바를 런칭한 이후 다년간 세계맥주와 세계맥주문화를 위해 노력한 ㈜인토외식산업은 이후 맥주바켓, 까르보네, 구름공방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와바는 7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현재 구름공방은 런칭 1년이 채 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대표가 생각하는 회사 운영이념은 무엇인가요?

인토외식산업의 이름은 ‘사람 인(人)’에 ‘흙 토(土)’자를 사용합니다. ‘회사는 그 회사를 구성하는 사람에 의해서 이루어진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운영하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과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 그리고 본사의 모든 직원들이 다 함께 행복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저의 궁극적인 바람이자 회사의 대표로서 가지는 바람이기도 합니다.

 구름공방구름파스타

  • 귀사의 주요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구름공방은 앞서 소개한 것처럼 고객이 원하는 것과 점주가 원하는 것이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를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 되고, 점주에게는 내가 제공하고 싶은 디너, 런치, 커피, 맥주를 통해 자신이 운영하고 싶은 매장을 꾸며나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15년 간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온 본사의 탄탄하고 신뢰할만한 운영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것과 본사의 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졌을 때 본사-점주-고객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다년간의 브랜드 운영 능력과 브랜드를 향한 고객들의 두터운 신뢰, 그리고 타 브랜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없는 브랜드아이템이 주요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름공방외부

  • 앞으로 향후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맹점이 성장해야 본사가 성장하고, 본사의 지원으로 다시 가맹점이 성장하는 선순환구조의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모두가 행복한 회사 운영을 할 것입니다. 수치적인 계획보다 앞서 가치공유를 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서로 융화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정직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By | 2018-04-01T20:55:58+00:00 2월 3rd, 2015|이달의 인물 인터뷰|0 Comments

About the Author: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