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소장각이지! 유통업계, 패키지 굿즈로 MZ세대 공략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4-02-13 16:53
조회
240
유통업계 귀엽고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즐거운 경험 제공…소비자 구매 만족도 높여

창업박람회 - 제일좋은전람 - 브랜드리뷰 공차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귀여운 하트 패키지가 돋보이는 ‘요구르트 러브 포션(크러쉬), ‘초콜렛 러브

포션(밀크티)’, ‘타로 러브 포션(크러쉬)’ 총 3종의 음료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요구르트, 초콜렛, 타로를 각각 조합해 공차만의

스타일로 선보였으며, 사랑스러운 하트  보틀과 빨간 하트 코코넛 토핑으로 출시 직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러브 포션’ 신메뉴 구매 시 선착순으로 ‘러브 스티커 DIY’를  제공하고 있다. 투명한 하트 보틀에 자신만의 스타일로

스티커를 붙여 꾸밀 수 있어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도 좋고 음료를 다 마시고 난 후에 소장하기에도 좋다.

<사진설명: 세븐일레븐 ‘빵빵이’ 콜라보 상품 >

세븐일레븐은 인기 캐릭터 빵빵이와 콜라보를 통해 ‘빵빵이뽀글이메신저백’과 ‘빵빵이얼굴가방세트’, ‘빵빵이에코백세트’ 등을 출시했다.

‘빵빵이뽀글이메신저백’은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덤블 소재 가방에 초콜렛, 과자가 동봉돼 있다. ‘빵빵이얼굴가방세트’는 빵빵이 얼굴로

만든 인형 소재 가방에, ‘빵빵이에코백세트’는 빵빵이와 옥지 두 캐릭터로 장식된 에코백에 초콜렛과 과자를 넣어 구성했다.

<사진설명: 동원F&B,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

동원F&B는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 MZ 세대에게 친숙한 잔망루피

캐릭터를 신제품 ‘쿨피스 에이드’ 패키지에 그려 넣었다.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각각 그려진 6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복숭아 맛, 자두 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당 함량이 컵 유산균 음료 제품의 평균보다 30% 이상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 매일 봐도 질리지 않는 귀여움으로 소비자 공략

<사진설명: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 6종과 ‘산리오캐릭터즈 실리콘 키링’ 3종>

매일 사용하는 제품의 디자인이 매력적일 경우, 사용할수록 더 많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티머니는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 6종과 ‘산리오캐릭터즈 실리콘 키링’ 3종을 선보였다. 산리오캐릭터즈 투명 아이콘

티머니카드’는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쿠로미, 포차코, 폼폼푸린, 헬로키티가 반짝반짝하고 투명한 인터넷 브라우저 창에 자리 잡은 모습을

티머니카드에 담았다. 또한 스마트폰 아이콘을 연상시키는 레트로한 느낌의 스티커로 카드를 직접 꾸밀 수도 있다. ‘산리오캐릭터즈 실리콘

키링’은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를 말랑말랑한 피규어로 표현했다.

<사진설명: 센카 퍼펙트 휩 포켓몬 에디션 3종>

센카는 ’퍼펙트 휩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했다. 촉촉한 피부로 케어하는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와 피카츄’, 블랙헤드부터 각질까지 딥

클렌징을 도와주는 ‘퍼펙트 휩 화이트 클레이와 이브이’, 피부 진정을 도와주는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와 꼬부기’ 등 3종이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올리브영을 통해서만 단독으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