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차코리아,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2년 연속 수상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4-01-25 10:22
조회
795
제일좋은전람 부산창업박람회 2024년 3월7일~ 3월9일 진행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각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공차는 커피전문점 포화 상태인 국내 카페 시장에서 ‘차’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전략으로 차 음료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공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는 티를 베이스로 우유, 토핑 등을 더한 새로운 차 음료로 기존의 정적이고 어려운 차 이미지를 탈피해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차를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공차는 차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완벽한 차를 제공하고 차의 우수성을 알리기 노력을 다하고 있다. 품질 최우선주의 원칙에 사명을 걸고 찻잎의 선정부터 건조, 발효, 정제 과정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티백이나 인스턴트가 아닌 신선한 프리미엄 잎차를 사용하며 엄선된 고품질의 잎차는 각 차종에 맞는 온도, 시간, 물의 비율로 4시간마다 1도 1초도 어기지 않고 정성껏 우려내 티 베이스로 사용한다. 또한, 4시간이 지난 티 베이스는 사용하지 않고 폐기하는 등 보존 기준을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차는 초당옥수수, 납작복숭아, 그릭요거트 등 매 시즌 트렌디한 식재료를 티와 접목한 새로움으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진저브레드맨 모양의 ‘윈터 보틀 밀크티’를 출시해 보름 만에 완판을 기록하였으며, 2024년에도 겨울 인기 아이템 ‘딸기’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공차가 2년 연속 프리미엄 티 음료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차별화된 공차만의 음료와 서비스로 차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차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차는 전 세계 23개국에서 2,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2년 1호점 홍대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약 900여 곳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공차는 차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차 음료와 그에 맞춘 최상의 서비스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http://fcnews.co.kr/news/view.php?no=35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