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드랍, 일본 도쿄 ‘아오야마’ 1호점 그랜드 오픈… 개점 전부터 ‘오픈런’ 행렬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5-11-27 10:16
조회
94
에그드랍, 일본에서 글로벌 성장 시동… ‘WWD·엘르 등 현지 매체 집중 조명’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이 지난 11월 22일 일본 도쿄의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 중심지인 아오야마에 직영 1호점 에그드랍 아오야마(EGGDROP AOYAMA)를 성황리에 오픈하며 K-푸드 브랜드의 글로벌 도약을 본격화했다.

아오야마는 패션, 디자인, 카페 문화의 중심지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카페가 밀집한 도쿄 핵심 상권으로, 에그드랍의 이번 출점은 단순한 매장 오픈을 넘어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오픈 전부터 긴 대기 줄 ‘오픈런’ 행렬… 현지 주요 매체도 주목

이번 아오야마점의 흥행 조짐은 공식 오픈 전부터 감지됐다. 오픈 하루 전인 21일(금) 진행된 ‘미디어 데이’에는 ‘WWD Japan’, ‘ELLE Gourmet Japan(엘르 고메 재팬)’, ‘HYPEBEAST Japan(하입비스트 재팬)’ 등 일본 유력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매체들이 대거 참석해 K-샌드위치의 상륙을 집중 조명했다. 또한 트렌드에 민감한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방문 인증샷이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러한 사전 열기는 22일(토) 그랜드 오픈 당일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이른 아침부터 에그드랍을 맛보기 위해 모여든 현지 고객들로 오픈 첫날부터 ‘오픈런’ 대기 줄이 형성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스크램블 에그와 브리오슈의 조화, 韓 대표 메뉴로 승부

에그드랍은 ‘완전 식품’인 계란을 주재료로 한 건강하고 세련된 맛으로 일본 소비자를 공략한다. 아오야마점에서는 국내 베스트셀러 메뉴들을 한국과 동일한 레시피와 품질로 선보인다.

주요 라인업으로는 △스크램블 에그와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시그니처 ‘미스터 에그(Mr.Egg)’ △갈릭 버터를 입힌 브리오슈에 베이컨과 치즈의 풍미를 더한 ‘갈릭 베이컨 치즈(Garlic Bacon Cheese)’ △신선한 아보카도와 소스가 듬뿍 들어간 ‘아보홀릭(Avo Holic)’ 등 인기 샌드위치 메뉴가 포진돼 있다.

특히 샌드위치 외에도 아오야마점은 브런치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굿모닝 브런치(Good Morning Brunch)’, ‘아메리칸 브런치(American Brunch)’, ‘아보가든 브런치(Avo Garden Brunch)’ 등 플레이트 타입의 브런치 시리즈를 동시에 선보여 아침 식사부터 올데이 브런치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다. 이 외에도 두툼한 치즈 번을 활용한 ‘베이컨 딥 치즈 번’ 등 다양한 메뉴를 단품 및 세트(아메리카노 포함)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미식에 까다로운 도쿄 소비자들의 입맛을 빠르게 사로잡고 있다.

맛을 넘어선 공간 미학, ‘머물고 싶은 공간’

아오야마점은 에그드랍 고유의 디자인 철학이 집약된 공간이다.

에그드랍은 앞서 2001년 레드닷(Red Dot)과 If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석권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아오야마점은 ‘고요함 속의 따뜻함’을 콘셉트로, 부드러운 곡면 유리와 우드톤의 조화가 돋보이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는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 휴식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Everyday Better’ 브랜드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완성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일본 소비자들에게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 스팟으로도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인증샷 찍으면 키링 증정… MZ 취향 저격 마케팅 적중

오픈 기념으로 진행 중인 현장 이벤트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에그드랍만의 감성이 담긴 리미티드 에디션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현지 ‘Z세대’ 사이에서 화제다. 귀여운 디자인의 키링을 소장하기 위한 자발적 참여가 이어지며, 브랜드 인지도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확산되고 있다.

에그드랍 브랜드마케팅팀 이재연 매니저는 “미디어 데이와 그랜드 오픈을 통해 확인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은 에그드랍의 차별화된 맛과 브랜딩이 일본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아오야마점의 성공적인 안착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한국의 프리미엄 샌드위치 경험을 일본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전체 0

전체 157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3452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3452
156
와스코, 네이버 대표 요양기관 카페 회원 대상 상업용 세탁장비 렌탈 프로모션
제일좋은전람 | 2025.12.04 | 추천 0 | 조회 78
제일좋은전람 2025.12.04 0 78
155
iM뱅크 ‘소상공인 성장 촉진 보증 대출’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5.11.28 | 추천 0 | 조회 93
제일좋은전람 2025.11.28 0 93
154
에그드랍, 일본 도쿄 ‘아오야마’ 1호점 그랜드 오픈… 개점 전부터 ‘오픈런’ 행렬
제일좋은전람 | 2025.11.27 | 추천 0 | 조회 94
제일좋은전람 2025.11.27 0 94
153
러닝 인구 1000만 시대, 모든 브랜드가 활용할 수 있는 러닝 홍보 마케팅 전략
제일좋은전람 | 2025.11.20 | 추천 0 | 조회 266
제일좋은전람 2025.11.20 0 266
152
트래비스 스캇 X 싱코로 데킬라 한정판 ‘싱코로 잭 아네호’ 발매
제일좋은전람 | 2025.11.18 | 추천 0 | 조회 143
제일좋은전람 2025.11.18 0 143
151
삼성전자, 으뜸효율가전 매출 20% 이상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5.09.30 | 추천 0 | 조회 251
제일좋은전람 2025.09.30 0 251
150
GS25 ‘혜자롭게 돌아온 명불허전’ 도시락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5.08.21 | 추천 0 | 조회 503
제일좋은전람 2025.08.21 0 503
149
비트, 잔망루피 컬래버로 MZ세대 공략 성공… 신규 고객 80% 이상 유입
제일좋은전람 | 2025.08.14 | 추천 0 | 조회 437
제일좋은전람 2025.08.14 0 437
148
페이오니아,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 사상 최대 수익 달성
제일좋은전람 | 2025.08.12 | 추천 0 | 조회 490
제일좋은전람 2025.08.12 0 490
147
‘시간=돈’ 증명한 AI 리뷰대장, 프랜차이즈 점주 46%가 선택
제일좋은전람 | 2025.08.07 | 추천 0 | 조회 554
제일좋은전람 2025.08.07 0 554
146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개막 D-1… 콘텐츠도 감성도 모두 잡았다
제일좋은전람 | 2025.08.06 | 추천 0 | 조회 423
제일좋은전람 2025.08.06 0 423
145
AMPM워시큐 셀프빨래방, 8월 한 달간 '세탁장비 보상판매' 프로모션 실시
제일좋은전람 | 2025.08.05 | 추천 0 | 조회 196
제일좋은전람 2025.08.05 0 196
144
구글 클라우드, 버텍스 AI에 비오 3 및 비오 3 패스트 정식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5.08.01 | 추천 0 | 조회 219
제일좋은전람 2025.08.01 0 219
143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누적 판매 1000만 캔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5.07.31 | 추천 0 | 조회 298
제일좋은전람 2025.07.31 0 298
142
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 도입… 사진 한 장으로 와인 정보까지
제일좋은전람 | 2025.07.04 | 추천 0 | 조회 337
제일좋은전람 2025.07.04 0 337
141
10만원으로 PR 진단받는다… 오늘랩, 스타트업 위한 ‘1:1 커피챗 컨설팅’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5.06.24 | 추천 0 | 조회 321
제일좋은전람 2025.06.24 0 321
140
성남 ‘까치상인회’ 네이버 플레이스 공식 오픈… 로컬 상권 활성화 기대
제일좋은전람 | 2025.06.19 | 추천 0 | 조회 288
제일좋은전람 2025.06.19 0 288
139
로펌 윈앤윈 ‘기업회생은 기업들이 재무 위기에 빠졌을 때 돌파전략으로 활용해야’ 조언
제일좋은전람 | 2025.06.18 | 추천 0 | 조회 288
제일좋은전람 2025.06.18 0 288
138
모바일쿠폰 서비스 애드콘, 누적 회원수 20만명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5.06.10 | 추천 0 | 조회 456
제일좋은전람 2025.06.10 0 456
137
피자헛, 6월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5.06.02 | 추천 0 | 조회 372
제일좋은전람 2025.06.02 0 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