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K-푸드 대표 브랜드로 도약” 에그드랍, 태국 방콕 글로벌 1호점 오픈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12-26 11:58
조회
276
골든하인드, 태국 방콕 최대 번화가 시암(Siam) 지역에 에그드랍(EGGDROP) 글로벌 1호점 오픈 오픈 이틀간 2000명 넘는 인파 몰려… K-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글로벌 진출 박차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당일 방콕 시민들이 길게 줄을 서고 있다

 

 

2022년 12월 23일 -- 한국 최초로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라는 카테고리를 만든 골든하인드(대표 노영우)의 F&B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이 12월 17일(토) 글로벌 1호점 매장을 태국 방콕 시암(Siam) 지역에 성공리에 오픈했다.

에그드랍의 첫 번째 글로벌 매장 공식 명칭은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EGGDROP THAILAND BANGKOK Flagship Store)’로, 유럽 명품 패션 브랜드부터 글로벌 F&B 브랜드까지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를 이끄는 대형 쇼핑센터가 밀집한 방콕의 중심지, 시암 지역의 ‘센터포인트 시암 스퀘어(Centerpoint Siam Square)’에 자리 잡았다.

에그드랍 글로벌 1호점은 ‘플래그십 스토어’라는 이름답게, 지상 1층과 2층의 탁 트인 전경을 담은 넓은 매장과 방콕 최대 번화가 시암의 중심 지역에 자리 잡아 다양한 도심 지역에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오픈 당일을 비롯한 주말 내내 방콕 MZ 세대 소비자와 인플루언서, 푸드 블로그 및 지역 언론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성별과 계층의 사람들이 에그드랍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아 △미스터 에그 △갈릭 베이컨 치즈 △아보 베이컨 길거리 토스트 △아보홀릭 등 에그드랍의 대표 에그 샌드위치 메뉴를 즐겼다.

특히 오픈 첫 주말 이틀간 약 2000명 가까운 인파가 몰리며 에그드랍을 먹기 위해 태국 시민들이 장시간 매장 앞에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2017년 1호점을 시작으로 2022년 현재 국내에 290호점(2022년 9월 기준) 오픈을 완료한 에그드랍은 감각적인 제품 디자인, 건강하고 맛있는 ‘에그 푸드’라는 콘셉트 그리고 인스타그래머블한 푸드 및 패키지 디자인이 맞물려 짧은 시간 안에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뤘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우리들의 블루스’ 등 대표 K-드라마 PPL은 물론 글로벌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와 콘텐츠 협업, 2021년 본격적으로 시작한 브랜딩 콘텐츠 전개 및 ‘길거리 토스트’ 시리즈 신규 메뉴 개발 등을 통해 소비자는 물론 가맹점 만족도 역시 대폭 올라간 F&B 브랜드로 평가된다.

이런 국내 성장 및 소비자 지지를 바탕으로 에그드랍은 최근 수년간 미국·홍콩·일본·대만·인도 등 전 세계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꾸준히 가맹 문의를 받아왔다. 골든하인드 스마일팀(운영팀) 담당자는 “실제로 국내 에그드랍 매장을 찾는 동아시아 및 미주, 유럽권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매장 내 메뉴 키오스크 등에 영어와 일본어 등을 추가했고, 한국에 방문한 글로벌 소비자들이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반응도 매우 호의적”이라고 밝혔다.

에그드랍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담당하는 골든하인드 글로벌 TF팀 담당자는 “아시아 및 유럽, 미국, 중동 등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상표권을 출원, 등록을 완료한 상태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에그드랍은 앞으로 방콕 플래그십 매장을 중심으로 2년간 방콕 내 주요 거점 지역에 10개 이상의 추가 매장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2023년부터 글로벌 TF팀을 본격적으로 가동해 홍콩, 일본, 미국 등 동아시아 및 미주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가맹점 전개에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골든하인드 노영우 대표는 “에그드랍은 이제 K-푸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아이콘이 됐다. 지금까지 해외에서만 이미 1000건이 넘는 가맹 문의를 받은 상태로, 에그드랍의 글로벌 1호점인 태국 방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으로 더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 세계 더 많은 사람이 에그드랍을 맛볼 수 있도록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에그드랍 개요

Egg Makes Better, 에그드랍(EGGDROP)은 완전식품인 달걀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로, A+ 등급의 계란과 신선한 재료로 만든 스크램블 에그를 중심으로 건강한 한 끼를 요리한다. 에그드랍과 함께라면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키는 즐거운 경험을 일상에서 만날 수 있다.
전체 0

전체 11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1978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1978
70
데칠성음료, 교촌에프앤비와 상생 업무 협약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3.01.30 | 추천 0 | 조회 236
제일좋은전람 2023.01.30 0 236
69
CU, 모바일 주류 예약 서비스 매출 5.5배 껑충
제일좋은전람 | 2023.01.27 | 추천 0 | 조회 246
제일좋은전람 2023.01.27 0 246
68
TBH SHOP, 인기 캐릭터 ‘아라찌’와 신년맞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보여
제일좋은전람 | 2023.01.11 | 추천 0 | 조회 322
제일좋은전람 2023.01.11 0 322
67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고
제일좋은전람 | 2023.01.10 | 추천 0 | 조회 245
제일좋은전람 2023.01.10 0 245
66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출시 8개월만에 누적판매 1000만 병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3.01.05 | 추천 0 | 조회 340
제일좋은전람 2023.01.05 0 340
65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2023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무료 교육생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3.01.04 | 추천 0 | 조회 249
제일좋은전람 2023.01.04 0 249
64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앞장” 앤틀러코리아, 제1회 데모데이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3.01.02 | 추천 0 | 조회 227
제일좋은전람 2023.01.02 0 227
63
“한류 K-푸드 대표 브랜드로 도약” 에그드랍, 태국 방콕 글로벌 1호점 오픈
제일좋은전람 | 2022.12.26 | 추천 0 | 조회 276
제일좋은전람 2022.12.26 0 276
62
하이트진로, 테라-스트릿맨파이터 편 신규 TV광고 공개
제일좋은전람 | 2022.12.23 | 추천 0 | 조회 231
제일좋은전람 2022.12.23 0 231
61
GS샵 문래라이브,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전년 대비 600% 성장
제일좋은전람 | 2022.12.21 | 추천 0 | 조회 236
제일좋은전람 2022.12.21 0 236
60
배달 외식 프랜차이즈 데이터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프차’, 출시 5개월 만에 300개 브랜드 가입 달성
제일좋은전람 | 2022.12.19 | 추천 0 | 조회 273
제일좋은전람 2022.12.19 0 273
59
물가안정 돕는다 CU, 밀크플레이션에 PB 우유 30% 할인
제일좋은전람 | 2022.12.06 | 추천 0 | 조회 269
제일좋은전람 2022.12.06 0 269
58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첫 고객센터 개설로 국내 소비자 대상 서비스 강화
제일좋은전람 | 2022.11.17 | 추천 0 | 조회 383
제일좋은전람 2022.11.17 0 383
57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창업전문위원 위촉 및 취창업 특강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2.11.14 | 추천 0 | 조회 285
제일좋은전람 2022.11.14 0 285
56
국내 점유율 1위 서빙로봇 공급사 브이디컴퍼니, 하나벤처스 99억원 투자 유치 성공
제일좋은전람 | 2022.11.14 | 추천 0 | 조회 352
제일좋은전람 2022.11.14 0 352
55
닐슨미디어코리아 “편의점 앱 이용자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1.08 | 추천 0 | 조회 338
제일좋은전람 2022.11.08 0 338
54
GS샵, 디지털 스튜디오 도입으로 매출 늘리고 폐기물 줄였다
제일좋은전람 | 2022.11.03 | 추천 0 | 조회 274
제일좋은전람 2022.11.03 0 274
53
BGF리테일-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조폐공사, 한국형 안심스마트점포 기술 협력 강화한다
제일좋은전람 | 2022.10.28 | 추천 0 | 조회 305
제일좋은전람 2022.10.28 0 305
52
‘해주세요’ 출시 16개월 만에 다운로드 100만 돌파, MZ세대 68%
제일좋은전람 | 2022.10.27 | 추천 0 | 조회 288
제일좋은전람 2022.10.27 0 288
51
대학내일20대연구소, 20대가 사랑하는 톱브랜드 분야별 15개 발표
제일좋은전람 | 2022.10.26 | 추천 0 | 조회 304
제일좋은전람 2022.10.26 0 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