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성공 미국 현지화 공략 드라이브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10-19 10:21
조회
248
유통 3위 코스트코 17개 매장 입점 완료, 앞서 타깃(Target) 15개 매장에도 입점, 판매 중 현지화 확대 위해 입점 매장 수 확대 등 가정채널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하이트진로가 미국 대형 유통채널 소주 판매 확대에 나섰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최근 미국 코스트코(Costco)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경제 규모 세계 1위인 미국 시장에, 특히 한인 교포 밀집도가 적은 중부 지역 가정채널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을 입점한 것은 현지화에 한발 더 다가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상반기 미국 소주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7.4% 증가로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동안 가정시장을 강화, 주요 유통 채널을 공략해왔다. 5월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10월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을 입점했다.

코스트코는 미국에만 581개 매장을 운영 중인 세계 3위 규모의 대형 리테일러이다. 올해 안에 코스트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 입점에 앞선 2019년에는 미국 8위 유통업체인 타겟(Target) 입점에 성공, 지난해부터 매장 확대를 본격 추진해 타겟 캘리포니아 LA 지역 15개 매장에서 현재 과일리큐르가 판매 중이다.

소주 세계화와 현지화 확대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주요 쇼핑 채널인 대형마트의 입점 매장 수를 늘리고 과일리큐르를 통한 레귤러 소주 입점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트코 입점 매장 지역을 중심으로 과일리큐르 유튜브 광고를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주의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전무는 “경제 규모 세계 1위이자 다민족, 다인종 국가인 미국에서의 성공은 소주 현지화의 최종 관문 같은 것으로, 세계화에도 한발짝 다가간 것에 의미가 있다”며 “가정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 0

전체 11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1996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1996
71
1947년 시작된 독특한 제조 기법으로 만들어진 ‘피커링스 진’, 한국 상륙 초읽기
제일좋은전람 | 2023.02.20 | 추천 0 | 조회 246
제일좋은전람 2023.02.20 0 246
70
데칠성음료, 교촌에프앤비와 상생 업무 협약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3.01.30 | 추천 0 | 조회 238
제일좋은전람 2023.01.30 0 238
69
CU, 모바일 주류 예약 서비스 매출 5.5배 껑충
제일좋은전람 | 2023.01.27 | 추천 0 | 조회 250
제일좋은전람 2023.01.27 0 250
68
TBH SHOP, 인기 캐릭터 ‘아라찌’와 신년맞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보여
제일좋은전람 | 2023.01.11 | 추천 0 | 조회 324
제일좋은전람 2023.01.11 0 324
67
하이트진로, 제로슈거 ‘진로’ 첫 출고
제일좋은전람 | 2023.01.10 | 추천 0 | 조회 248
제일좋은전람 2023.01.10 0 248
66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출시 8개월만에 누적판매 1000만 병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3.01.05 | 추천 0 | 조회 341
제일좋은전람 2023.01.05 0 341
65
한국커피창업사관학교, ‘2023 커피전문점 창업교실’ 무료 교육생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3.01.04 | 추천 0 | 조회 251
제일좋은전람 2023.01.04 0 251
64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앞장” 앤틀러코리아, 제1회 데모데이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3.01.02 | 추천 0 | 조회 230
제일좋은전람 2023.01.02 0 230
63
“한류 K-푸드 대표 브랜드로 도약” 에그드랍, 태국 방콕 글로벌 1호점 오픈
제일좋은전람 | 2022.12.26 | 추천 0 | 조회 280
제일좋은전람 2022.12.26 0 280
62
하이트진로, 테라-스트릿맨파이터 편 신규 TV광고 공개
제일좋은전람 | 2022.12.23 | 추천 0 | 조회 235
제일좋은전람 2022.12.23 0 235
61
GS샵 문래라이브, 프리미엄 전략 통했다 전년 대비 600% 성장
제일좋은전람 | 2022.12.21 | 추천 0 | 조회 240
제일좋은전람 2022.12.21 0 240
60
배달 외식 프랜차이즈 데이터 경영 플랫폼 ‘장부대장프차’, 출시 5개월 만에 300개 브랜드 가입 달성
제일좋은전람 | 2022.12.19 | 추천 0 | 조회 279
제일좋은전람 2022.12.19 0 279
59
물가안정 돕는다 CU, 밀크플레이션에 PB 우유 30% 할인
제일좋은전람 | 2022.12.06 | 추천 0 | 조회 273
제일좋은전람 2022.12.06 0 273
58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첫 고객센터 개설로 국내 소비자 대상 서비스 강화
제일좋은전람 | 2022.11.17 | 추천 0 | 조회 385
제일좋은전람 2022.11.17 0 385
57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 창업전문위원 위촉 및 취창업 특강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2.11.14 | 추천 0 | 조회 290
제일좋은전람 2022.11.14 0 290
56
국내 점유율 1위 서빙로봇 공급사 브이디컴퍼니, 하나벤처스 99억원 투자 유치 성공
제일좋은전람 | 2022.11.14 | 추천 0 | 조회 355
제일좋은전람 2022.11.14 0 355
55
닐슨미디어코리아 “편의점 앱 이용자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1.08 | 추천 0 | 조회 342
제일좋은전람 2022.11.08 0 342
54
GS샵, 디지털 스튜디오 도입으로 매출 늘리고 폐기물 줄였다
제일좋은전람 | 2022.11.03 | 추천 0 | 조회 276
제일좋은전람 2022.11.03 0 276
53
BGF리테일-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조폐공사, 한국형 안심스마트점포 기술 협력 강화한다
제일좋은전람 | 2022.10.28 | 추천 0 | 조회 308
제일좋은전람 2022.10.28 0 308
52
‘해주세요’ 출시 16개월 만에 다운로드 100만 돌파, MZ세대 68%
제일좋은전람 | 2022.10.27 | 추천 0 | 조회 290
제일좋은전람 2022.10.27 0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