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나눔재단, JP모간 후원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 성료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10-05 10:45
조회
250
열매나눔재단(대표이사 이장호)은 9월 28일 명동 H온드림 소사이어티에서 진행된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열매나눔재단이 주관하고, JP모간이 후원하는 여성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empowering Women Entrepreneurs’(이하 WE Project)는 여성이 대표인 사회적기업·소셜벤처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쟁력 향상을 위해 디지털·온라인 기반의 ‘솔루션 패키지’와 온라인 마케팅·판로 및 IT 솔루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젠더 관점 투자 세미나 및 IR 멘토링 등 여성 창업가들을 위해 특화된 네트워킹도 제공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6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우수한 성장 지표를 보이고, 임팩트 투자기관에서 자금 유치를 희망하는 8개의 기업이 발표를 진행했다.

데모데이 심사위원으로는 △HGI 남보현 대표이사 △임팩트스퀘어 전승범 실장 △구글 APAC 스타트업캠퍼스 팀장을 역임한 소풍벤처스 조윤민 파트너가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은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운동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O2O 헬스케어 플랫폼), 최우수상은 △중심컴퍼니(명상 전문가들의 명상 콘텐츠 플랫폼), 우수상은 △이지태스크(비대면 온라인 시간제 업무 매칭 플랫폼) △루나써클(커스터마이징 클린뷰티 제조 플랫폼)이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정고운 대표는 “‘WE Project’에 참여하며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 창업가들과 연대·교류하며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었다”며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줬던 정확한 멘토링과 지원도 성장에 큰 도움이 됐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WE Project 1기는 프로그램 참여 기간 총 20개 참가팀 가운데 19개 기업이 정부 부처 및 임팩트 생태계의 여러 기관의 사업에 선정돼 성공적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협업 기회를 확보했으며, 임팩트 투자 유치를 통해 14억3000만원의 자금을 추가 확보했다. 또 3개 기업은 고용노동부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2 국내 사회적기업가 페스티벌’에서 우수상을 받았으며, 프로그램 참여 이후 고용자 수가 60.7% 늘었다.

열매나눔재단과 JP모간은 사회적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 ‘글로벌 사회적기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브랜드 리빌딩을 중심으로 사회적기업의 도약을 지원한 ‘사회적기업 브릿지 프로젝트’를 포함해 지금까지 59개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의 성장을 돕기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이 밖에도 JP모간은 국내 비영리 단체들과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취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스몰 비즈니스(Small Business)육성, 청년·여성 및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한 커뮤니티를 위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 의미 있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사회적기업의 발전과 육성에도 참여하고 있다.

열매나눔재단은 올 11월 WE Project 2기 참여 기업 총 20팀을 새롭게 모집할 예정이며, 분기별로 펠로우십 데이를 개최해 1기 참여 기업 및 국내외 여성 창업가들을 초청해 확장된 여성 창업가 네트워킹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WE Project 2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월 15일부터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중순 개최 예정인 사업 설명회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전체 0

전체 11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1967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1967
50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제일좋은전람 | 2022.10.26 | 추천 0 | 조회 250
제일좋은전람 2022.10.26 0 250
49
동원홈푸드, 캐주얼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세컨디포레스트에 식자재 공급
제일좋은전람 | 2022.10.20 | 추천 0 | 조회 265
제일좋은전람 2022.10.20 0 265
48
하이트진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성공 미국 현지화 공략 드라이브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37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37
47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여름 성수기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27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27
46
간판다이렉트, 바로고와 제휴로 성공리에 전국 허브 간판 교체 완료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99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99
45
테스토코리아,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Food’ 첫 구축
제일좋은전람 | 2022.10.17 | 추천 0 | 조회 237
제일좋은전람 2022.10.17 0 237
44
유니룩스, 사이판·괌에 ‘K-빨래방’ 시스템 수출…MOU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2.10.14 | 추천 0 | 조회 262
제일좋은전람 2022.10.14 0 262
43
청년다방 로컬푸드 컬래버, 장수사과 떡볶이 밀키트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2.10.12 | 추천 0 | 조회 256
제일좋은전람 2022.10.12 0 256
42
GS25, 16개월만에 몽골 GS25 100호점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2.10.12 | 추천 0 | 조회 309
제일좋은전람 2022.10.12 0 309
41
닐슨미디어코리아, MZ세대 중심 리셀테크 열풍에 네이버 ‘크림’ 월별 순 이용자 수 전년 대비 87%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11 | 추천 0 | 조회 218
제일좋은전람 2022.10.11 0 218
40
GS25, 카페25 블렌딩 리뉴얼 후 원두백 매출 315%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06 | 추천 0 | 조회 317
제일좋은전람 2022.10.06 0 317
39
열매나눔재단, JP모간 후원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 성료
제일좋은전람 | 2022.10.05 | 추천 0 | 조회 250
제일좋은전람 2022.10.05 0 250
38
세스코 프렌치 레스토랑 ‘더 화이트’, 가을 신메뉴 프로모션
제일좋은전람 | 2022.10.04 | 추천 0 | 조회 363
제일좋은전람 2022.10.04 0 363
37
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2.09.28 | 추천 0 | 조회 238
제일좋은전람 2022.09.28 0 238
36
“1인가구 잡아라” 세탁•가전업계, 1인가구 맞춤형 서비스 및 제품 다각화
제일좋은전람 | 2022.09.28 | 추천 0 | 조회 302
제일좋은전람 2022.09.28 0 302
35
공차코리아, 공식 SNS에서 ‘내가 공차하는 순간을 보여줘!’ 이벤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2.09.27 | 추천 0 | 조회 247
제일좋은전람 2022.09.27 0 247
34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제일좋은전람 | 2022.09.22 | 추천 0 | 조회 227
제일좋은전람 2022.09.22 0 227
33
부산시·부산관광공사, 신규 관광 BI와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 전개
제일좋은전람 | 2022.09.21 | 추천 0 | 조회 249
제일좋은전람 2022.09.21 0 249
32
GS25, 캐릭터 젤리 314% 신장… 젤리도 캐릭터 열풍 분다
제일좋은전람 | 2022.09.19 | 추천 0 | 조회 315
제일좋은전람 2022.09.19 0 315
31
미쉐린 가이드 서울, 마켓컬리와 함께 특별한 미식 축제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2.08.19 | 추천 0 | 조회 302
제일좋은전람 2022.08.19 0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