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Food’ 첫 구축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10-17 10:03
조회
239
테스토코리아,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Food’ 첫 구축



테스토코리아가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Food’를 구축했다

 

 

측정 기술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 테스토(Testo)의 한국지사 테스토코리아(Testo Korea, 지사장 전경웅)가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자사의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인 ‘testo Saveris Food’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식품의 안전한 위생 관리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식품 온도 등의 지표를 중앙에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의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게 했다.

롯데리아의 운영과 매장 관리를 감독하는 롯데 GRS 및 롯데중앙연구소는 테스토와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식품의 입고부터 보관 및 가공까지 각종 위생 관련 지표를 디지털 품질관리서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인 ‘testo Saveris Food’를 최종 도입했다.

testo Saveris Food는 슈퍼마켓, 편의점, 음식점 등 식품 매장 관리에 최적화된 종합 솔루션으로, 매장 환경의 투명한 품질 관리를 지원한다. 즉, 모든 과정을 단일 시스템을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어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사전에 관리할 수 있고, 내부 안전 관리 계획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직원들을 위한 내부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고, 본사에서 모든 지점을 관리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안전한 식품 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 testo Saveris Food는 효율적인 식품 안전 관리를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측정 기술, 소프트웨어, 서비스의 3가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기존에 수기로 작성하던 업무 방식을 디지털로 대체해 시간과 에너지를 크게 줄이며, 간편하고 직관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면밀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testo Saveris Food는 안전한 식품 위생 관리를 위한 최적의 도구를 제공한다. 컨트롤 유닛(Control Unit)인 태블릿 PC는 담당자가 업무 절차에 따른 가이드 라인을 숙지하도록 하며, 문제 발생 시에 즉시 알림이 울려 바로 후속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휴대용 측정기(방수 적외선 탐침 온도계 등), 즉 다기능 핸들은 사용자가 원하는 프로브를 장착할 수 있으며, 무선(WiFi) 데이터 로거는 무선랜(WiFi)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측정된 모든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관될 뿐 아니라 클라우드로 실시간 전송된다.

롯데GRS 담당자는 “testo Saveris Food를 구축한 후 업무 효율성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관리 또한 용이해졌다”며 “이 시스템은 한계값 위반 시에 실시간 알림을 보내주는 등 체계적이고 정확한 관리를 지원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는 앞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잠재적인 위해 요소를 예방하고, 보다 더 안전한 식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 식품 안전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테스토코리아 홍성수 세일즈 매니저는 “testo Saveris Food는 믿을 수 있는 센서,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식품 안전 관련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고, 안전 기준을 준수할 수 있으며,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성을 향상한다”며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회사의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매장 관리 및 식품 안전을 지원하게 돼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테스토코리아는 롯데리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수유역점을 시작으로 다른 매장으로 시스템을 확장 구축하고, 국내 식품 매장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1957년 설립된 글로벌 측정기기 전문 기업인 독일 테스토(Testo SE & Co.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테스토는 매년 평균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이끌어가는 측정 솔루션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사 설립 이래 업계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판매 후 서비스와 기술 지원 등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이번 구축에 사용된 ‘testo Saveris Food’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테스토코리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체 0

전체 11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1971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1971
50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제일좋은전람 | 2022.10.26 | 추천 0 | 조회 250
제일좋은전람 2022.10.26 0 250
49
동원홈푸드, 캐주얼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세컨디포레스트에 식자재 공급
제일좋은전람 | 2022.10.20 | 추천 0 | 조회 266
제일좋은전람 2022.10.20 0 266
48
하이트진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성공 미국 현지화 공략 드라이브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37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37
47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여름 성수기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29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29
46
간판다이렉트, 바로고와 제휴로 성공리에 전국 허브 간판 교체 완료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301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301
45
테스토코리아,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Food’ 첫 구축
제일좋은전람 | 2022.10.17 | 추천 0 | 조회 239
제일좋은전람 2022.10.17 0 239
44
유니룩스, 사이판·괌에 ‘K-빨래방’ 시스템 수출…MOU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2.10.14 | 추천 0 | 조회 262
제일좋은전람 2022.10.14 0 262
43
청년다방 로컬푸드 컬래버, 장수사과 떡볶이 밀키트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2.10.12 | 추천 0 | 조회 258
제일좋은전람 2022.10.12 0 258
42
GS25, 16개월만에 몽골 GS25 100호점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2.10.12 | 추천 0 | 조회 309
제일좋은전람 2022.10.12 0 309
41
닐슨미디어코리아, MZ세대 중심 리셀테크 열풍에 네이버 ‘크림’ 월별 순 이용자 수 전년 대비 87%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11 | 추천 0 | 조회 222
제일좋은전람 2022.10.11 0 222
40
GS25, 카페25 블렌딩 리뉴얼 후 원두백 매출 315%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06 | 추천 0 | 조회 319
제일좋은전람 2022.10.06 0 319
39
열매나눔재단, JP모간 후원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 성료
제일좋은전람 | 2022.10.05 | 추천 0 | 조회 252
제일좋은전람 2022.10.05 0 252
38
세스코 프렌치 레스토랑 ‘더 화이트’, 가을 신메뉴 프로모션
제일좋은전람 | 2022.10.04 | 추천 0 | 조회 364
제일좋은전람 2022.10.04 0 364
37
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2.09.28 | 추천 0 | 조회 238
제일좋은전람 2022.09.28 0 238
36
“1인가구 잡아라” 세탁•가전업계, 1인가구 맞춤형 서비스 및 제품 다각화
제일좋은전람 | 2022.09.28 | 추천 0 | 조회 304
제일좋은전람 2022.09.28 0 304
35
공차코리아, 공식 SNS에서 ‘내가 공차하는 순간을 보여줘!’ 이벤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2.09.27 | 추천 0 | 조회 249
제일좋은전람 2022.09.27 0 249
34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제일좋은전람 | 2022.09.22 | 추천 0 | 조회 229
제일좋은전람 2022.09.22 0 229
33
부산시·부산관광공사, 신규 관광 BI와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 전개
제일좋은전람 | 2022.09.21 | 추천 0 | 조회 251
제일좋은전람 2022.09.21 0 251
32
GS25, 캐릭터 젤리 314% 신장… 젤리도 캐릭터 열풍 분다
제일좋은전람 | 2022.09.19 | 추천 0 | 조회 317
제일좋은전람 2022.09.19 0 317
31
미쉐린 가이드 서울, 마켓컬리와 함께 특별한 미식 축제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2.08.19 | 추천 0 | 조회 303
제일좋은전람 2022.08.19 0 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