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여름 성수기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10-19 10:12
조회
240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 여름 성수기 유흥시장누적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올해 코로나19 리오프닝 이후 테라의 유흥시장 회복을 이끌며 리바운스(Re-Bounce; 다시 튀어오르다)에 시동을 걸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엔데믹을 맞은 올해 6~8월 동안 유흥시장 내 청정라거-테라 유흥채널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의 부활이 테라 판매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힘입어 테라의 유흥시장 9월까지의 누적판매량도 약 33% 증가했다.

성수기 기간 동안 특히, 테라 생맥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4%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량 역시 약 42% 증가, 시장을 회복했다.

생맥주 판매가 급증한 것은 올 여름 부산, 강릉 등 휴양지 프로모션은 물론, 전주, 송도, 춘천 등 전국 각지의 대형 맥주 축제에 참여해 흥행에 성공, 성황리에 마친 덕분이다.

또, 엔데믹을 맞아 유흥시장 부흥을 위해 술자리 재미를 배가시키는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한 것도 주효했다. 스푸너를 다양한 컬러와 크기로 응용해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9월 기존보다 3배 큰 대형 스푸너인 ‘스푸너 맥스’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여럿이서 소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소맥 회오리를 보는 재미를 더하는 테라 타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제품의 본질에 집중, 대세감을 더욱 확산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테라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술자리 굿즈를 개발하는 것뿐 아니라 타 분야와 경계를 두지 않고 이종업계간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시도, 다양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맥주 테라가 지역 축제, 야외활동 등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성장을 거듭,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테라의 상징인 녹색병을 강조하고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대세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라는 3년 7개월간 32억2000만병(9/30 기준)이 판매되며 대세 맥주로서의 존재감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1초에 약 29병 판매된 꼴로 꾸준히 판매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전체 0

전체 11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2002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2002
111
케이맘산후도우미 2024년 5월 28일 사업설명회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4.05.13 | 추천 0 | 조회 61
제일좋은전람 2024.05.13 0 61
110
스터디카페 초심, 전 매장 평균 월매출 1000만원 초읽기
제일좋은전람 | 2024.05.08 | 추천 0 | 조회 45
제일좋은전람 2024.05.08 0 45
109
스쿨푸드, ‘제 4회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 참가
제일좋은전람 | 2024.05.02 | 추천 0 | 조회 71
제일좋은전람 2024.05.02 0 71
108
공차코리아, 컨셉스토어 선릉역점 오픈
제일좋은전람 | 2024.04.29 | 추천 0 | 조회 79
제일좋은전람 2024.04.29 0 79
107
투썸플레이스, 비비×투썸 ‘달디단 밤양갱’ 음료 여름 한정 론칭
제일좋은전람 | 2024.04.24 | 추천 0 | 조회 119
제일좋은전람 2024.04.24 0 119
106
GS25, 올해 간편식 운영 전략 및 먹거리 대표 슬로건인 ‘한끼 혁명’ 프로젝트 본격 시동
제일좋은전람 | 2024.04.22 | 추천 0 | 조회 125
제일좋은전람 2024.04.22 0 125
105
GS25,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300만개 돌파… 4탄 ‘틈새비김면’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4.04.11 | 추천 0 | 조회 153
제일좋은전람 2024.04.11 0 153
104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케이크 ‘아이스박스’ 모델로 아티스트 비비 발탁
제일좋은전람 | 2024.04.03 | 추천 0 | 조회 247
제일좋은전람 2024.04.03 0 247
103
대학내일20대연구소, 명절 트렌드 담은 세대별 데이터 발표
제일좋은전람 | 2024.01.29 | 추천 0 | 조회 309
제일좋은전람 2024.01.29 0 309
102
GS25, 전체 용기면 중 매출 1·2·4위가 PB… 올해만 24개국에 13억원 수출까지 이뤄져
제일좋은전람 | 2023.12.06 | 추천 0 | 조회 339
제일좋은전람 2023.12.06 0 339
101
이차돌-굿닥터네트웍스, 사회공헌 MOU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3.12.05 | 추천 0 | 조회 310
제일좋은전람 2023.12.05 0 310
100
2023 코엑스 푸드위크, 약 5만명 참가… 식품 산업 현주소와 미래 비전 제시
제일좋은전람 | 2023.11.28 | 추천 0 | 조회 283
제일좋은전람 2023.11.28 0 283
99
글로벌 트렌드 기업 민텔, 2024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발표
제일좋은전람 | 2023.11.06 | 추천 0 | 조회 944
제일좋은전람 2023.11.06 0 944
98
스크린 맛집 헤이밥, F&B ‘도입비용 0원’ 이벤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3.10.26 | 추천 0 | 조회 590
제일좋은전람 2023.10.26 0 590
97
도미노피자, 한글날 맞이 특별 피자박스 제작
제일좋은전람 | 2023.10.05 | 추천 0 | 조회 420
제일좋은전람 2023.10.05 0 420
96
GS25, 상품 패키지부터 콘텐츠까지… AI 업무영역 확대한다
제일좋은전람 | 2023.09.14 | 추천 0 | 조회 225
제일좋은전람 2023.09.14 0 225
95
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1년 3개월간 20종 출시하며 누적 판매 2000만개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3.08.31 | 추천 0 | 조회 224
제일좋은전람 2023.08.31 0 224
94
글로벌 케이푸디 협의회 설립으로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해외진출 미래가 밝아 보이는것으로 전망' 7월24일에 aT 센터에서 열려
제일좋은전람 | 2023.07.26 | 추천 0 | 조회 341
제일좋은전람 2023.07.26 0 341
9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3.06.26 | 추천 0 | 조회 311
제일좋은전람 2023.06.26 0 311
92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3.05.24 | 추천 0 | 조회 333
제일좋은전람 2023.05.24 0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