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주세요’ 출시 16개월 만에 다운로드 100만 돌파, MZ세대 68%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10-27 10:42
조회
297


하이퍼로컬(대표 조현영)이 운영하는 심부름 앱 ‘해주세요’가 출시 1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해주세요’는 전체 사용자 중 68%가 MZ세대일 정도로 MZ세대의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1인 기업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해주세요의 고속 성장 배경에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확산 이후 크게 늘어난 ‘긱이코노미(Gig Economy)’의 영향이 자리한다. 비대면 업무와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한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여러 일을 동시에 맡거나 혹은 임시직 형태로 업무를 수행하는 이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 헬퍼 17만 명, 평균 시급 1만8500원, 월 500만원 수익 내는 헬퍼도

특히 불안정한 고용시장 안에서 N잡의 대중화와 ‘가심비(가격 대비 만족도)’를 중요시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힘입어 충성 이용자도 늘고 있다. 특히 해주세요의 주요 소비자로 떠오른 MZ세대 소비 트렌드에 부합한 점을 주목하고 있다. 한 고객은 12개월간 176건(한 달에 14.6건꼴)의 심부름을 요청했으며, 6개월간 200만원을 심부름 비용으로 지출한 고객도 있었다. 한 헬퍼는 6개월간 780건의 심부름을 수행해 1500만원의 수익을 올리기도 했다. 이러한 심부름의 평균 시급은 1만8500원으로 조사됐다. 심부름 요청 수가 꾸준히 늘어나며 해주세요의 매출 역시 매월 평균 20%씩 상승했다.

◇ 엔데믹 이후 심부름 유형 다각화… ‘배달·퀵’ 44%로 가장 높아

해주세요에 2021년 6월부터 2022년 9월까지 등록된 심부름 총 50만 건 가운데 배달·퀵은 44%로 청소·집안일(20%), 운반·수리(12%) 등 다른 항목을 크게 앞섰다. 이어 △펫시팅(9%) △동행·돌봄(6%) △역할대행(4%) △단기 알바(3%) △벌레·쥐 잡기(1%) 순으로 집계됐다.

배달·퀵 항목의 세부 내용을 보면 편의점 배달이 34%로 1위를 차지했다. 2, 3위는 음식 배달(23%)과 약 배달(19%)이 차지했다. 이어 △물품·퀵 배달(9%) △마트 장보기(5%) △꽃배달(3%) △우편물·택배 배달(2%) 등이 뒤따랐다.

◇ 국민 생활편의 서비스로 자리매김 후 내년 해외 진출 목표

하이퍼로컬 조현영 대표는 “출시 16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전국에 걸쳐 국민 생활 편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현영 대표는 “해주세요와 같은 C2C 심부름 플랫폼은 전 세계 어디에도 없기 때문에 내년은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http://fcnews.co.kr/news/view.php?no=3094
전체 0

전체 112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2009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2009
111
케이맘산후도우미 2024년 5월 28일 사업설명회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4.05.13 | 추천 0 | 조회 89
제일좋은전람 2024.05.13 0 89
110
스터디카페 초심, 전 매장 평균 월매출 1000만원 초읽기
제일좋은전람 | 2024.05.08 | 추천 0 | 조회 79
제일좋은전람 2024.05.08 0 79
109
스쿨푸드, ‘제 4회 대구 떡볶이 페스티벌’ 참가
제일좋은전람 | 2024.05.02 | 추천 0 | 조회 99
제일좋은전람 2024.05.02 0 99
108
공차코리아, 컨셉스토어 선릉역점 오픈
제일좋은전람 | 2024.04.29 | 추천 0 | 조회 109
제일좋은전람 2024.04.29 0 109
107
투썸플레이스, 비비×투썸 ‘달디단 밤양갱’ 음료 여름 한정 론칭
제일좋은전람 | 2024.04.24 | 추천 0 | 조회 139
제일좋은전람 2024.04.24 0 139
106
GS25, 올해 간편식 운영 전략 및 먹거리 대표 슬로건인 ‘한끼 혁명’ 프로젝트 본격 시동
제일좋은전람 | 2024.04.22 | 추천 0 | 조회 132
제일좋은전람 2024.04.22 0 132
105
GS25, 점보라면 시리즈 누적 300만개 돌파… 4탄 ‘틈새비김면’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4.04.11 | 추천 0 | 조회 158
제일좋은전람 2024.04.11 0 158
104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케이크 ‘아이스박스’ 모델로 아티스트 비비 발탁
제일좋은전람 | 2024.04.03 | 추천 0 | 조회 252
제일좋은전람 2024.04.03 0 252
103
대학내일20대연구소, 명절 트렌드 담은 세대별 데이터 발표
제일좋은전람 | 2024.01.29 | 추천 0 | 조회 315
제일좋은전람 2024.01.29 0 315
102
GS25, 전체 용기면 중 매출 1·2·4위가 PB… 올해만 24개국에 13억원 수출까지 이뤄져
제일좋은전람 | 2023.12.06 | 추천 0 | 조회 347
제일좋은전람 2023.12.06 0 347
101
이차돌-굿닥터네트웍스, 사회공헌 MOU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3.12.05 | 추천 0 | 조회 317
제일좋은전람 2023.12.05 0 317
100
2023 코엑스 푸드위크, 약 5만명 참가… 식품 산업 현주소와 미래 비전 제시
제일좋은전람 | 2023.11.28 | 추천 0 | 조회 287
제일좋은전람 2023.11.28 0 287
99
글로벌 트렌드 기업 민텔, 2024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 발표
제일좋은전람 | 2023.11.06 | 추천 0 | 조회 951
제일좋은전람 2023.11.06 0 951
98
스크린 맛집 헤이밥, F&B ‘도입비용 0원’ 이벤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3.10.26 | 추천 0 | 조회 598
제일좋은전람 2023.10.26 0 598
97
도미노피자, 한글날 맞이 특별 피자박스 제작
제일좋은전람 | 2023.10.05 | 추천 0 | 조회 424
제일좋은전람 2023.10.05 0 424
96
GS25, 상품 패키지부터 콘텐츠까지… AI 업무영역 확대한다
제일좋은전람 | 2023.09.14 | 추천 0 | 조회 231
제일좋은전람 2023.09.14 0 231
95
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1년 3개월간 20종 출시하며 누적 판매 2000만개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3.08.31 | 추천 0 | 조회 228
제일좋은전람 2023.08.31 0 228
94
글로벌 케이푸디 협의회 설립으로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해외진출 미래가 밝아 보이는것으로 전망' 7월24일에 aT 센터에서 열려
제일좋은전람 | 2023.07.26 | 추천 0 | 조회 346
제일좋은전람 2023.07.26 0 346
9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3.06.26 | 추천 0 | 조회 316
제일좋은전람 2023.06.26 0 316
92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창원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제일좋은전람 | 2023.05.24 | 추천 0 | 조회 337
제일좋은전람 2023.05.24 0 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