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관광공사, 신규 관광 BI와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 전개

작성자
제일좋은전람
작성일
2022-09-21 10:19
조회
251
글로벌 여행 박람회 부스, 국내 관광 브랜드 스토어 등 운영… 글로벌 관광도시로서 인지도 적극 구축
9월 22~25일 도쿄 ‘2022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에서 홍보 부스 운영… 부산 관광자원 소개 및 부산 관광 관심 유도
9월 23~24일 서울 코엑스서 신규 BI와 부산 관광 매력 경험할 수 있는 부산 관광 브랜드 스토어 운영… 숙박권·BI 굿즈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 마련
부산 관광 매력 조명하는 BI 홍보 영상도 9월 23일 공개 예정



부산광역시(박형준 시장)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글로벌 인지도 구축을 위한 ‘부산 관광 브랜드(BI)’ 론칭을 기념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한다.

9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여행 박람회 ‘2022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TOURISM EXPO JAPAN 2022)’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 해외 관광객 유치에 힘쓴다.

B2B 및 B2C 상담 공간을 마련해 부산 관광 상품 판매 여행사, 직항 노선 보유 항공사, 주요 관광업체 등을 대상으로 부산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일반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는 비짓부산 유튜브 홍보 영상 감상 이벤트, 부산의 반전 매력 넘치는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셀피존 소셜 미디어 인증 이벤트 등 부산 관광 BI 활용 굿즈를 증정하는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도 부산 관광 BI와 부산 관광 브랜드를 체험하도록 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9월 2일부터 4일까지 부산에서 운영한 데에 이어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역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팝업 스토어 형태로 ‘부산 관광 브랜드 스토어’를 선보인다.

새로운 부산 관광 BI의 탄생을 소개하는 부산 관광 홍보 존과 함께 부산 관광 BI 굿즈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마련된다. 다채로운 경품을 제공하는 오픈런 행사도 진행된다. 비짓부산 인스타그램에서 사전 미션에 참여한 뒤 부산 관광 브랜드 스토어를 방문한 선착순 총 100명에게 레디백·굿즈 세트를 제공하고, 이 가운데 30명에게는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 숙박권 혹은 롯데월드 부산 입장권 등 추가 경품을 지급한다.

또 부산시와 공사는 다채로운 것들이 공존하는 부산의 반전 매력을 조명하는 부산 관광 BI 홍보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부산의 주요 관광명소와 부산 관광 BI의 의미를 담은 이 영상은 9월 23일 비짓부산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정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부산을 대표적인 글로벌 관광도시로 브랜딩 하기 위해 새로운 관광 BI를 론칭해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부산 관광 BI 론칭 행사뿐만 아니라 곧 공개될 부산 관광 BI 홍보 영상을 통해 부산 관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http://fcnews.co.kr/news/view.php?no=3065
전체 0

전체 111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
공지사항
2020 광주형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제3기 모집
제일좋은전람 | 2020.06.24 | 추천 0 | 조회 1970
제일좋은전람 2020.06.24 0 1970
50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제일좋은전람 | 2022.10.26 | 추천 0 | 조회 250
제일좋은전람 2022.10.26 0 250
49
동원홈푸드, 캐주얼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세컨디포레스트에 식자재 공급
제일좋은전람 | 2022.10.20 | 추천 0 | 조회 266
제일좋은전람 2022.10.20 0 266
48
하이트진로, 미국 코스트코 입점 성공 미국 현지화 공략 드라이브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37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37
47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여름 성수기 유흥시장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227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227
46
간판다이렉트, 바로고와 제휴로 성공리에 전국 허브 간판 교체 완료
제일좋은전람 | 2022.10.19 | 추천 0 | 조회 300
제일좋은전람 2022.10.19 0 300
45
테스토코리아, 롯데리아 수유역점에 디지털 위생 관리 시스템 ‘testo Saveris Food’ 첫 구축
제일좋은전람 | 2022.10.17 | 추천 0 | 조회 238
제일좋은전람 2022.10.17 0 238
44
유니룩스, 사이판·괌에 ‘K-빨래방’ 시스템 수출…MOU 체결
제일좋은전람 | 2022.10.14 | 추천 0 | 조회 262
제일좋은전람 2022.10.14 0 262
43
청년다방 로컬푸드 컬래버, 장수사과 떡볶이 밀키트 출시
제일좋은전람 | 2022.10.12 | 추천 0 | 조회 256
제일좋은전람 2022.10.12 0 256
42
GS25, 16개월만에 몽골 GS25 100호점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2.10.12 | 추천 0 | 조회 309
제일좋은전람 2022.10.12 0 309
41
닐슨미디어코리아, MZ세대 중심 리셀테크 열풍에 네이버 ‘크림’ 월별 순 이용자 수 전년 대비 87%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11 | 추천 0 | 조회 221
제일좋은전람 2022.10.11 0 221
40
GS25, 카페25 블렌딩 리뉴얼 후 원두백 매출 315% 증가
제일좋은전람 | 2022.10.06 | 추천 0 | 조회 318
제일좋은전람 2022.10.06 0 318
39
열매나눔재단, JP모간 후원 여성 사회혁신 창업가 성장지원 프로그램 ‘WE Project’ 데모데이 성료
제일좋은전람 | 2022.10.05 | 추천 0 | 조회 251
제일좋은전람 2022.10.05 0 251
38
세스코 프렌치 레스토랑 ‘더 화이트’, 가을 신메뉴 프로모션
제일좋은전람 | 2022.10.04 | 추천 0 | 조회 363
제일좋은전람 2022.10.04 0 363
37
농심, 라면왕김통깨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 돌파
제일좋은전람 | 2022.09.28 | 추천 0 | 조회 238
제일좋은전람 2022.09.28 0 238
36
“1인가구 잡아라” 세탁•가전업계, 1인가구 맞춤형 서비스 및 제품 다각화
제일좋은전람 | 2022.09.28 | 추천 0 | 조회 303
제일좋은전람 2022.09.28 0 303
35
공차코리아, 공식 SNS에서 ‘내가 공차하는 순간을 보여줘!’ 이벤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2.09.27 | 추천 0 | 조회 248
제일좋은전람 2022.09.27 0 248
34
CU, 집밥족 겨냥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 펼친다
제일좋은전람 | 2022.09.22 | 추천 0 | 조회 227
제일좋은전람 2022.09.22 0 227
33
부산시·부산관광공사, 신규 관광 BI와 연계한 브랜드 마케팅 전개
제일좋은전람 | 2022.09.21 | 추천 0 | 조회 251
제일좋은전람 2022.09.21 0 251
32
GS25, 캐릭터 젤리 314% 신장… 젤리도 캐릭터 열풍 분다
제일좋은전람 | 2022.09.19 | 추천 0 | 조회 316
제일좋은전람 2022.09.19 0 316
31
미쉐린 가이드 서울, 마켓컬리와 함께 특별한 미식 축제 ‘테이스트 오브 썸머 인 서울’ 진행
제일좋은전람 | 2022.08.19 | 추천 0 | 조회 303
제일좋은전람 2022.08.19 0 303